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17년03월05일 6번

[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
소비자와의 대면 상담 시 상담사가 갖추어야 할 바른 용모와 복장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은?

  • ① 보편타당한 것으로 자신의 개성을 나타낸다.
  • ② 업무관리에 효율적인 용모와 복장이 되도록 한다.
  • ③ 자신의 인격과 근무하는 기관의 이미지를 고려한다.
  • ④ 최신 유행을 반영하여 시장을 선도하는 이미지를 준다.
(정답률: 75%)

문제 해설

"최신 유행을 반영하여 시장을 선도하는 이미지를 준다."는 소비자와의 대면 상담에서 바른 용모와 복장에 대한 설명으로 가장 거리가 먼 것입니다. 이유는 소비자와의 대면 상담에서 중요한 것은 소비자의 요구와 필요에 맞게 상담을 제공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상담사의 용모와 복장은 소비자의 요구와 필요에 맞게 적절하게 선택되어야 합니다. 최신 유행을 반영하여 시장을 선도하는 이미지를 준다는 것은 상담사의 개성이나 소비자의 요구와는 무관한 요소이기 때문에 거리가 먼 것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